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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분야 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만족의 보건행정서비스를 위하여
- 고객만족의 보건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하여 연 2회 이상 전직원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자가혈압측정이 가능하도록 민원대기실에 자동혈압계를 설치하고 이용안내를 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서류는 규정상 처리기간보다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평생 건강관리체제 확립을 위하여
-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에게 문자알림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기접종 및 등록 관리를 실시하겠습니다.
- 임산부의 체계적인 산전 · 산후 관리로 모자건강을 위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하여 학교별 순회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하여 생애 주기별로 금연, 운동, 영양, 절주 등 포괄적인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65세 이상 노인과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들에게는 본인 부담 진료비를 감면해 드리겠습니다.
- 어르신 건강을 위하여
- 6종의 의료보장구를 무료로 대여해 드리겠습니다.
- 독거노인, 거동불편(불능)자 등을 위한 방문 보건 사업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고 영양제를 무료로 공급해 드리겠습니다.
- 치매상담 센터에서는 치매 어르신의 간호용품과 투약비를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 노약자 및 소외계층 주민을 위하여 경로당 순회 보건교육을 연 40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하여
- 감염병 신속 대응을 위한 연중 기동감시 근무 및 질병정보 모니터 기관 113개소 이상을 지정 · 운영 하겠습니다.
- 취약지 방역소독을 하절기에 5월에서 9월까지 집중 실시하여 위생해충 감염질환을 예방하겠습니다.
- 취약계층 및 우선 접종 권장대상자에 대한 국가예방접종을 실시하여 면역 인구를 확대하겠습니다.
- 감염병 예방요령을 홈페이지 게재 및 지역신문 등 홍보매체를 통한 정보제공으로 시기별 유행질환을 예방하겠습니다.
- 감염병 관리 기동반 편성 · 운영으로 환자 발생 시 1시간 이내에 출동하여 역학조사 및 방역소독 등을 실시해서 환자 확산을 방지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