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2023년 10대 뉴스 선정

facebook
twitter
print
보령시 대천~죽정동간 도로개설사업 ‘순항’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보령시 대천~죽정동간 도로개설사업 ‘순항’
작성자 김** 등록일 2021-11-25 조회 185
첨부  
보령시가 시가지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중인 대천~죽정동간 도로개설 사업이 내년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사업비 168억원을 들여 대천동에서 죽정동으로 터널 260m 포함 총 길이 610m, 도로폭 12m의 2차선으로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이다.

특히 대천동 대천여자중학교에서 죽정동 유성2차아파트까지 터널구간 260m에 대해서는 4월말에 굴착을 시작하여 오는 8월 관통할 계획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정체를 빚던 죽정동 중앙유병원 앞 교차로와 죽정사거리 구간, 신평교 사거리 구간의 교통량도 분산되어 교통체증이 완전 해소될 전망이다.

또한 죽정동 지역에서 전통시장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지역 균형발전과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명섭 도로과장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 주민 불편과 피해가 없도록 공사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죽정동 들어가고 나오는 길 출퇴근 시간마다 꽉꽉 막혔었는데, 한결 나아지겠네요.
얼른 터널 개통하면 좋겠어요.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 2021 10대 뉴스 선정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보령~대전~보은 간 고속도로,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 반영으로 ‘탄력’
다음 보령 낙후 섬들 관광지로 거듭난다…어촌뉴딜300 사업 추진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강윤석
연락처 :
041-930-316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