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4월 1일)
  • · 등록일 : 2013-04-01
  • · 재생시간 : 00:09:03
  • · 조회수 : 2,016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4. 1】

주요뉴스

- 보령시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서민경제 살리기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 보령 8경 중 하나인 보령댐이 전국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선정됐습니다.
- 보령시 보건소가 시민 건강을 위해 우리마을 주치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천안함 폭침 3주기를 맞아 현충탑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주)삼목강업이 관창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습니다.
- 행복한 보령건설을 위한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 성주면과 청라면을 연결하는 남북관통도로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정상흽니다.

남포사현포도 마을에서 도시민들에게 농촌체험의 기회와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포도나무 100그루를 분양합니다.

신청기간은 4월말까지 선착순이며, 사현포도마을 ´주말농장´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4월 첫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전통시장 살리기

(ST)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도시민들이 보령의 전통시장을 찾는 뜻 깊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보령의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 서민경제 살리기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서민경제 살리기 대회’ 개최

이번 행사는 도시 출향민과 직능경제인 단체 회원들이 전통시장의 경기활성화를 위해 보령의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값싸고 질 좋은 지역의 상품을 구매했으며 김덕수 사물놀이 팀이 거리공연을 펼쳐 방문객과 시민들의 흥을 돋았습니다.

보령시는 대형마트 입점과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위해 공무원에게 배정된 복지포인트 중 일부를 전통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배부했으며, 1사 1시장 또는 1시장 1읍면동 자매결연, 대형마트 의무휴무일 지정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 지역단체 · 기업 등 시장 경기활성화 위해 지원 및 협력

- 인터뷰 : 구문회 과장 / 지역경제과
전통시장은 보령경제의 기반입니다.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각종 다양한 시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령시는 올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추진과 이용환경개선을 위해 쇼핑카트를 비치하고 상인 경영마인드 및 능력향상교육,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전통시장의 변화를 가져올 계획입니다.

#2. 보령댐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선정

(ST) 보령 8경 중 하나인 보령댐이 문화관광부에서 추진한 ´전국 사진찍기 좋은 녹색 명소´로 선정됐습니다.

보령시는 문화관광부에서 선정한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로 보령댐이 선정됨에 따라 포토존을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 자 막 :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선정, 보령댐 주변 포토존 설치

이를 위해 시는 보령호와 양각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수변지역에 총 8,000만원의 국 • 도비를 투입해 포토존을 조성하고 보령댐의 수려한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전병준 주무관 / 보령시청 관광과
보령댐을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보령댐은 보령호 수변과 아미산, 양각산을 따라 조성된 23㎞의 드라이브 코스와 물빛공원 등이 있어 포토존이 조성되면 지역주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기존 관광지와 연계, 새로운 관광명소로 조성

보령시는 이번 보령댐 선정 이전에도 주산 벚꽃길이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로 선정된바 있습니다.

#3. 우리마을 주치의

(ST) 보령시 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토탈 건강관리 서비스인 ´우리마을 주치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마을 주치의´ 제도가 11개 읍, 면지역의 마을을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 자 막 : ‘우리마을 주치의’ 운영, 토탈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우리마을 주치의는 만성질환자의 건강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제도로 읍, 면의 보건지소별로 일반 진료팀과 치과 • 한방진료팀 등 2팀을 구성하여 선정된 마을의 경로당에 직접 방문해 진료를 실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인터뷰 : 서연분 주무관 / 보령시 보건소
매월 1회 이상 각 마을회관을 방문해서 의사진료와 건강상담, 보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만성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 주민들의 피부에 닿을 수 있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마을 주치의는 민선5기 충청남도 도지사의 공약사항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매월 3회 이상 지정된 요일에 경로당을 방문하여 일반진료, 치과진료, 한방진료를 실시하고 금연, 비만, 영양 등 주민 건강과 관련된 강좌도 제공합니다.

- 자 막 : 방문진료 · 건강강좌 등 보건의료혜택 지원

특히 마을 주치의의 내과 진료 후 추가적인 치료를 요할 시 의료기관에서의 집중적인 치료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단신뉴스

(ST) 이번주 보령에서는 천안함 용사 3주기 추모행사, 삼목강업 준공식,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식, 성주 ~ 청라 남북관통도로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천안함 용사 3주기 추모행사

지난 26일, 보령시 현충탑에서 천안함 용사 3주기 추모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천안함 폭침사건 3주기, 현충탑 공원에서 추모식 가져

이날 추모행사는 지난 2010년 3월 백령도에서 발생한 천안함 폭침사건에서 숨진 46명의 순국용사를 추모하기 위해 97연대 소속 장병과 보령시 해군 전우회, 유관기관 등 200여명이 참석해 헌화 분향과 국토수호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하며 순국용사들의 넋을 위로했습니다.

#5. 삼목강업 준공식

(주) 삼목강업이 관창산업단지에서 제 2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 자 막 : (주)삼목강업, 관창산단 내 제2공장 준공... 본격적인 생산 돌입

(주)삼목강업은 국내 굴지의 자동차 및 기관차 스프링을 생산하는 업체로 공장부지 8만736㎡에 공장동, 사무동, 연구동 지어 생산라인을 구축해 코일 스프링과 겹판 스프링을 생산합니다.

(주)삼목강업은 앞으로도 추가적으로 공장동을 신축할 예정이며 신축 완공시 본사를 관창산단으로 이전하게 됩니다.

#6.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식

보령시와 이마트 보령점, 이마트 봉사단이 지역공동체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자 막 :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 체결,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

이에 따라 월별로 희망나눔 활동테마를 지정하고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을 위한 학용품 지원 및 공부방 환경개선, 장애인 희망 나들이, 바자회등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됩니다.

#7. 성주 ~ 청라 남북관통도로 준공식

성주면과 청라면을 잇는 성주 ~ 청라 남북관통도로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 자 막 : 성주 ~ 청라 남북관통도로 준공, 낙후지역 접근성 개선

이번에 준공된 남북관통도로는 국도 36호와 40호를 연결하는 도로로 사업비 304억 원을 투입해 641m의 터널을 포함한 총 길이 4.42㎞ 구간으로 시내지역을 우회했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조선시대 5대 수영인 충청수영성의 영보정이 135년 만에 복원을 실시합니다.

1878년 화재로 소실되었던 영보정을 복원하기 위해 발굴 조사를 실시해 터를 확인하고 주변 부지를 매입했으며 2014년까지 13억 2,5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준공할 예정입니다.

4월 첫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