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제159회 임시회
  • · 등록일 : 2013-03-25
  • · 재생시간 : 00:05:42
  • · 조회수 : 2,178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제 159회 임시회

(ST) 안녕하십니까. 올해 의정소식을 맡게 된 정세흽니다.
앞으로 보령시의회의 소식을 여러분께 생생히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보령시 의회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제 159회 임시회를 개최했니다.

제159회 임시회는 12명의 의원과 이시우시장,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의원 연구단체인 ´보령관광발전연구회´를 등록했으며, 2013년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의건, 조례정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하고 3일간의 의사일정을 가졌습니다.

- 자 막 : 제159회 임시회 개회... 3일간 의사일정 가져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다양해진 시민의 욕구와 시대변화에 부응하고자 새로이 조례정비 특별위원회를 신설했습니다. 신설된 조례정비 특별위원회는 박상배 의원을 위원장에 선임했으며 세부 활동계획서 및 채택의 건을 처리하고 운영에 나섰습니다.

- 자 막 : 조례정비 특별위원회 신설, 박상배 의원 의원장 선임

또한 소회의실에서 열린 의원간담회는 이석구 건설과장으로 부터 폐광지역 개발기금 사업에 관한 사항을 보고 받았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2013년도 폐광지역개발 기금사업이 결정됨에 따라 예산편성과, 이월사업방지, 조기집행 등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 자 막 : 의원간담회, 2013년도 폐광지역 개발기금 사업 논의

이어 자치행정위원회의 조례안 심사로

첫째 조례안으로 보령시 만세보령 대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시기와 부상을 현실에 맞게 개정했습니다.

둘째, 보령시 만세보령문화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개최 시기를 현실에 맞게 격년제로 개정했습니다.

셋째, 보령시 주산 공공도서관 및 문화의 집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정신질환자의 도서관 등의 입장을 제한하는 것은 장애인의 권리 침해소지가 있어 개정했습니다.

넷째, 보령시 만세보령 문화비젼 2000 위원회 운영 조례 폐지 조례안은
기본조례와 내용이 중복돼 이를 폐지했습니다.

다섯째, 보령시 문화공간 및 미술장식 등의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은
미술작품의 심의업무가 도지사에게 위임되어 현행 조례를 폐지했습니다.


여섯째, 2013년도 제3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승인안은
미산면 야생복숭아와 고로쇠 식재사업 부지를 폐광지역 개발기금 사업으로 선정하고 취득하고자 원안 가결 했습니다.

일곱째, 보령시 영유아 보육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용어를 재 정비하고 위원회 및 공립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정비했습니다.

여덟째, 보령시 청소년 문화의 집 민간위탁 동의안은
민간 위탁기간이 만료되어 사전에 의회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 했습니다.

다음으로 경제 개발위원회의 조례안 심사로

첫번째, 보령시 소상공인 육성 지원 조례안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특례보증, 이차보전 등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자 단서 조항을 수정했습니다.

둘째, 보령시 옥외 광고물 등 관리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옥외광고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비했습니다.

셋째, 보령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일부조항의 중복된 문구를 수정했습니다.

넷째, 도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은 주산면사무소 증축 계획과 신설 도시계획도를 사전에 의회의 의견을 묻는 사항으로 찬성 동의했습니다.

다섯째, 보령시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재난피해자의 심리적 안정과 상담활동까지 추가해 원안 가결했습니다.

여섯째, 보령시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시설물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으로 원안 가결 했습니다.

일곱째, 보령시 농업기계 순회수리반 설치 및 농업기계 부품 센터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농기계 무료 수리 금액은 농가별 연간 제한해 수정했습니다.

(ST) 보령시의회는 의원들의 의정경험을 기반으로 의원연구단체 구성해 일하는 의회, 믿음주는 의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령시의회 의원들은 정당을 떠나 보령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보령시의회 의정소식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