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3월 18일)
  • · 등록일 : 2013-03-18
  • · 재생시간 : 00:08:26
  • · 조회수 : 1,986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3. 18】

주요뉴스

- 보령시가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 보령시 보건소 정신보건센터에서 재가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보령 곳곳에서 새 봄을 맞이할 환경 대청소가 실시됐습니다.
- 오천, 남포, 보령 향교에서 일제히 춘기석전 대제를 개최했습니다.
- 이시우 시장이 주요 시정현장 방문에 나섰습니다.
- 3. 1만세운동 항일애국지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추모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보령시 인터넷방송의 정상흽니다.
앞으로 여러분께 보령시정의 다양한 모습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3월 넷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교육경비 지원

(ST) 보령시가 올해 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교육환경개선, 원어민교사 채용에 대한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합니다.

보령시는 올해 초 보령교육지원청과 관내 학교의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요청에 따라 교육경비 보조금 12억 원을 지원합니다.

- 자 막 : 보령시, 45건의 교육경비 지원요청에 보조금 12억 원 지원

시는 이를 위해 제출된 총 45건의 사업에 대해 현지실사와 필요성,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보령시 보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보조금을 학교와 교육청에 일괄적으로 지급합니다.

- 인터뷰 : 맹진영 계장 / 보령시 총무과
교육경비보조금은 보령시의 시세수입 6% 범위 내에서 초, 중, 고교의 요청에 따라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게 됐습니다.

교육경비보조금은 관내학교의 교육환경개선과 원어민 교사 채용에 따른 경비 등 총 45건의 사업에 사용되어 더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게 됩니다.

한편, 보령시는 교육경비 보조금 외에도 인재육성과 교육 정보화를 위해 지난해 101억 원보다 3억 원이 증가한 104억 원을 학교와 학생에게 직, 간접적으로 지원합니다.

- 자 막 : 올해 교육예산 104억 원 편성, 정보화 • 인재육성 지원

#2. 정신보건 재활프로그램

(ST) 보령시 보건소가 정신질환자의 치료를 위해 정신건강증진센터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활프로그램은 등록회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주 3회 증상 및 약물교육, 집단치료, 대인관계훈련 등의 정신사회 재활프로그램과 사회적응훈련, 예술,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신질환자들의 재활과 치료, 정신장애 재발을 방지하고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정신건강 증진 재활프로그램을 운영에 나섰습니다.

- 인터뷰 : 강공선 주무관 / 보령시 보건소
이번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정신질활자들의 사회적응력을 기르고 대인관계 기술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매주 수요일에는 아동 • 청소년 집단 재활프로그램과 년 2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우울증 재활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으며 환자 가족에게도 정신보건에 관한 예방교육과 약물교육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새봄맞이 환경 대청소

(ST) 경첩이 지나고 따뜻한 새 봄이 다가오면서 보령 곳곳에서 환경 대청소를 실시했습니다.

보령시가 다가오는 새 봄을 맞이하기 위해 시민과 각급 기관단체, 공무원등 1,000여명과 함께 환경 대청소에 나섰습니다.

- 자 막 : 다가오는 봄 맞아 보령 곳곳에서 환경 대청소 실시

이날 환경 대청소는 대천천변과 이면도로에 겨울동안 적체되었던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해 2개조로 나눠 쓰레기 수거를 실시했습니다.

또 새마을운동 보령시지부에서는 새벽시간을 이용해 한내로타리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새마을대청소를 전개했으며, 쓰레기 잘 버리기 운동 캠페인도 병행해 추진했습니다.

- 자 막 : 마을별 대청소의 날 운영, 클린보령 앞장

이와 더불어 대천해수욕장에서도 새 봄맞이 해변 대청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해변 대청소는 숙박업, 요식업 등 해수욕장 내 상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쾌적하고 품격있는 해양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단신뉴스

(ST) 이번주 보령에서는 관내 3곳의 향교에서 춘기 석전대제를 개최했으며 주요 시정현장 방문과 3. 1만세운동 항일애국지사 추모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오천향교 춘기석전대제

지난 12일, 오천향교를 비롯해 보령향교, 남포향교에서 춘기 석전대제가 일제히 거행됐습니다.

- 자 막 : 보령 3대 향교, 춘기석전 대제 일제히 실시

춘기석전대제는 중국의 4성5현과 국내 18현의 위패를 봉안해 매년 음력 2월과 8월에 석전제를 올리고 있습니다.

향교는 공자와 여러 성현께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나라에서 세운 교육기관 입니다.

#5. 주요 시정현장 방문

이시우 시장이 발로 뛰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 주요 시정현장 방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이시장, 발로 뛰는 시정 위해 주요 시정현장 방문

지난 15일, 이 시장은 청라면의 산촌마을 조성지를 방문해 농로포장과 교량설치 등 주민숙원사업에 대한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이번 주요현장 방문은 올해 초 연두순방에서 건의된 사항과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현장을 직접 돌아보기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습니다.

#6. 3. 1 만세운동 항일애국지사 추모기념식

지난 16일, 주산면사무소 광장에서 3. 1 만세운동 항일애국지사 추모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3. 1 만세운동 항일애국지사 추모기념식 개최

추모기념식은 1919년 주렴산 국수봉에서 독립만세를 외쳤던 18명의 의사의 뜻과 참모습을 기리고 독립만세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거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3. 1 만세운동 항일애국지사 추모식은 300여명의 참석자들은 그 당시를 재현하기 위해 모두 손에 태극기를 들고 시가 행진을 펼치며 3. 1 만세운동의 뜻을 가슴에 새겼습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지역문화예술 진흥과 예술창작의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 문화예술 창작활동 지원사업 신청을받습니다.

분야는 문학, 국악, 무용, 음악, 미술과 기타 종합예술이고 신청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문화공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월 넷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