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제 158회 의회 임시회
  • · 등록일 : 2013-01-28
  • · 재생시간 : 00:03:45
  • · 조회수 : 2,238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제 158회 임시회

(ST) 보령시 의회가 2013년 첫 의사일정인 제 158회 임시회를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개회했습니다.

보령시의회는 21일 본 회의장에서 제 15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013년의 의사일정을 실시했습니다.

- 자 막 : 새해 첫 의사일정, 제 158회 임시회 5일간 개회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 시정 살림의 밑거름이 되는 201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본청 부서와 직속기관, 사업소별로 내용을 청취했습니다.

- 자 막 :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에 대한 2013년도 중요업무추진계획 청취

시의회는 집행부에 연중 계획된 각종 업무를 누수 없이 추진되도록 당부했으며, 새로운 정부 출범과 함께 급속한 행정의 변화에 맞춰 최선의 노력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24일에는 각 상임위원회 소관별로 민생과 관련된 조례안 10건을 심의했습니다.

- 자 막 : 각 상임위원회별로 총 10건의 안건 심사

이번 조례안은 행정자치위원회가 7건, 경제개발위원회가 3건을 심사했습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보령시 주민 감사 청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소송수행자 포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청소년 수련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청소년 문화의집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은 상위법의 개정에 따라 인용 조항을 수정하고, 구 주소를 새 주소로 변경하며, 알기 쉬운 법령 정비 기준에 따라 개정하려는 졸례로 원안
가결했습니다.

보령시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정부의 사회복지 인력 확충 계획에 따라 2013년 사회복지직 4명을 순증하여 보령시 공무원 정원을 890명에서 894명으로 개정하려는 조례로 원안가결 했습니다.

보령시 노인종합복지회관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기존명칭인 노인종합 복지회관을 현실에 맞게 명칭 변경하고 천북 노인 건강 복지회관을 위탁 운영에서 시 직영으로 운영함에 따라 노인 종합복지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에서 삭제하려는 개정 조례로 원안 가결했습니다.

이어 경제개발위원회는 보령시 도로관리심의회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로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인용 조항 및 심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정비 조례로 원안 가결했습니다.

보령시 도로무단점용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보령시 도로복구 및 손괴 원인자 부담금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로법 개정에 따른 인용 조항과 불합리한 문구를 수정하는 조례로 원안 가결했습니다.

보령시의회는 25일 본 회의장에서 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0건의 안건에 대해서 최종 의결하며 제 158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습니다.

(ST) 보령시의회는 2013년 의정활동을 그동안 나타난 미비점을 보완해 성숙하고 내실있는 생활밀착형 의회로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해결하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령시의회 의정소식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