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1월 14일)
  • · 등록일 : 2013-01-14
  • · 재생시간 : 00:09:59
  • · 조회수 : 2,084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50회/1. 14】

주요뉴스

- 겨울 방학을 맞아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충, 효, 예 교실을 운영합니다.
- 지난 8일 주산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동에 대한 연두순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기술, 경영, 유통에 대한 실용교육을 위한 2013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충남도청 신청사에서 충남 시장, 군수들이 모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 보령시 노동조합협의회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 대한적십자 보령지구협의회가 정기총회를 가졌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임예원입니다.
국민권익 위원회가 오는 23일 보령시청 대회의실에서 보령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동신문고´를 열고 고충민원 상담을 실시합니다.

주요상담분야는 법률, 행정, 문화, 교육 등 17개 분야이며, 오는 20일까지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팀이나 보령시 기획감사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월 셋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겨울방학 맞아 충, 효, 예 교실 개강

(ST) 보령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배양시키고자 충, 효, 예 교실을 운영합니다.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초,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루 4시간씩 학식과 덕망이 높은 강사를 초빙해 충, 효, 예 교실을 실시합니다.

- 자 막 : 지역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을 위한 충, 효, 예 교실 운영


- 인터뷰 : 안오순 주무관 / 웅천읍사무소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예절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인성을 배양시키고자 겨울방학동안 충, 효, 예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프로그램은 ▲ 전통, 현대, 국제예절 ▲충남 5대정신 ▲보령의 역사, 인물, 문화유적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 인터뷰 : 김현종 학생 / 관당초등학교
평소에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예절공부, 한자, 웅변 등 여러 과목들을 공부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충, 효, 예 교실은 매년 하계와 동계로 나눠 실시하며 학습효과와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인성인증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2. 2013년 주민과의 대화

(ST) 이시우 시장이 계사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적극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18일까지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혜진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이시우 시장이 지난 8일 주산면을 시작으로 16개 읍면동에 대한 순방을 실시했습니다.

- 자 막 : 2013년도 연두순방, 각 읍면동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실시

이번 순방은 각 읍면동의 당면사항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한 의견을 수렴하며 2013년도 주요시정 설명 등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시우 시장 / 보령시청
시민들께서 진정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문제가 있다면 가장 좋은 해결방안은 무엇인지 현장에서 문제점을 찾고 시민들과 함께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발로 뛰면서 시민들의 소중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말씀도 드리겠습니다.

이시우시장은 이번 연두순방에서 건의된 내용에 대해 상세히 파악하고 관련부서의 현장확인과 검토를 거쳐 사업추진을 실시 할 수 있도록 하며 이행 불가능한 의견에 대해서는 충분하고 명확한 이유를 설명해 이해를 도왔습니다.

- 자 막 : 시민의견 최대한 수렴, 소규모 사업 건 배제

- 리포터 : 특히 올해는 더욱 다양 한 계층과의 대화를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해 시정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2주차 순방일정은 15일 청라, 대천1동 16일 남포, 웅천, 17일 주교, 대천2동 18일 성주면, 대천3동을 끝으로 마무리 됩니다.

#3. 201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ST) 보령시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기술과 경영, 유통에 대한 실용교육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를 창출하기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윤희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보령시 농업기술센터가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여건에 대응하고 특화작목의 경쟁력 강화, 강소농 육성, 농촌생활 개선자원 개발에 중점을 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2013년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농업인 소득증대 목표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를 시작으로 내달 7일까지 16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황동화 과장 /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FTA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신기술 보급과 유통, 마케팅쪽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하고 또한, 새로운 농정시책과 유관기관의 사업을 총망라해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과목은 벼농사, 고추, 한우, 농촌리더반, 농업마케팅반, 농촌자원개발, 농업기계, 친환경 농업 등 기존 10개 과목에서 올해 처음 귀농, 귀촌반과 강소농반을 신설해 12개 전문과목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기존 10개 과목에서 귀농, 귀촌반과 강소농반 추가 신설

- 리포터 : 이를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작목별 농업기술과 경영 유통 등 다양한 분야를 질의응답 형식의 학습법으로 교육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례중심의 영상교육자료 및 전문과목별 핵심기술에 대해 쉽게 실천 할 수 있도록 전문 농가의 성공과 실패사례와 개선방안을 제시한 교육교제를 제공합니다.



주요단신

(ST) 이번 주 보령에서는 충남 시장 군수 초청간담회, 보령시노동조합협의회 발대식, 대한적십자 보령지구협의회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충청남도 시장, 군수 초청간담회

이시우 보령시장이 지난 10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안희정 지사와 충남과 보령 발전을 모색했습니다.

- 자 막 : 충남도청 신청사에서 충남 시장, 군수 초청간담회 개최

이 시장은 이날 내포신도시 충남도청 신청사를 방문하고,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해 안희정 지사와 도내 14개 시장, 군수들과 함께 도정 현안 설명과 대화 등을 가졌습니다.

이 시장은 특히 “보령이 환황해권 시대를 열어갈 전략적 요충지로 발전하고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우량기업이 적극 유치될 수 있도록 충남도와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자”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충남도는 지속가능한 경제 육성, 복지교육 실현, 매력 있는 문화관광 구현 등 중점 추진과제를 설명하며 보령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5. 보령시 노동조합협의회 발대식

보령지역 노동자들의 단합과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보령시 노동조합협의회 발대식이 지난 10일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있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노동조합협의회 발대식, 지역 노동자를 위한 활동 계획

이날 코리아휠 노동조합, 대천여객 노동조합 등 보령시노동조합협의회 산하 10개 노동 조합이 참여했습니다.

보령시 노동조합협의회는 앞으로 보령지역 노동자들의 인권과 근로환경 개선 등 지역 노동자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6. 적십자 보령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대한적십자 보령지구협의회가 지난 7일 정기총회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대한적십자 보령지구협의회, 2013년 정기총회 개최

이번 정기 총회는 2012년도 사업실적 및 지역별 결산보고가 있었으며 2013년도 사업계획과 이에 따른 예산안 심의했습니다. 또한 회칙개정, 임원개선 등의 협의사항도 실시했습니다.

적십자 보령지구 협의회는 13개 봉사회로 구성되어있으며 재난, 재해, 환경미화, 다문화가정 지원 등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습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보령시가 2013년도 만세보령 중소기업제품 홍보책자에 수록을 희망하는 업체를 모집합니다.
대상업체는 제조업을 영위하는 관내 중소기업과 벤처집적시설 입주업체, 지식기반산업, 문화산업, 소프트웨어 관련업체입니다.
접수기간은 이달 29일까지며, 신청서를 작성해 보령시 지역경제과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1월 셋째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