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1월 7일)
  • · 등록일 : 2013-01-07
  • · 재생시간 : 00:11:30
  • · 조회수 : 2,26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49회/1. 7】

주요뉴스

-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2013년 신년하례회를 가졌습니다.
- 2013년 내실있는 시정운영을 위한 2013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 새해를 맞아 2013년 시정계획 경제, 균형발전, 복지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2013년 시정계획 두번째, 농수축산업, 문화관광, 소통행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임예원입니다.
보령시는 상세주소 정보가 없는 원룸, 다가구주택, 상가 등에도 도로명 상세주소를 부여합니다.

상세주소를 부여받고자 하는 건물 소유주나 임차인은 신청서를 작성해 시 토지관리관에 제출하면 됩니다.

1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2013년 신년하례회

(ST) 새로운 새해를 맞아 보령지역 기관, 단체, 시민들이 모여 신년하례회를 가졌습니다.

계사년 새해를 맞아 대천문화원에서는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는 2013년 보령시 신년하례회를 가졌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신년하례회 개최, 계사년 새해 신년인사와 덕담 나눠

신년하례회는 매년 1월 2일 대천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되며 이시우 시장을 비롯해 보령지역의 주요 기관, 단체 인사들 및 시민 등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인사와 함께 덕담을 나누며 계사년 한해를 시작했습니다.

- 인터뷰 : 임기석 원장 / 대천문화원
지혜와 풍요, 다산을 상징하는 뱀의 해를 맞아 아이들의 환한 미소같이 밝고 평안하여 하루가 지나면 더 즐거운 하루가 오고 사람을 만나면 따뜻한 마음이 서로 다가와 행복한 날 아름다운 계사년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인사를 가름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인터뷰 : 이시우 시장 / 보령시청
처음 취임할 때 초심을 되돌아 보고 시민들이 피부에 와 닿는 시정을 이끌어내는 올 한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여러 기관, 단체장님들께서도 올 한해 시정에 많은 도움을 주시고 시민들의 행복 증진에 노력을 같이 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정중한 마음으로 신년하례인사를 올리겠습니다.

- 인터뷰 : 김정원 의장 / 보령시의회
금년 한해도 우리시가 더 큰 발전을 이루고 시민여러분 가정에도 사랑과 건강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인터뷰 : 손종국 서장 / 보령경찰서
금년 한해도 저희 보령경찰이 든든한 안전지킴이로써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의 사랑과 협력을 당부드리며 다시한번 시민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기쁨 그리고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인터뷰 : 김혁주 교육장 / 보령교육지원청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님들이 만족하는 보령교육을 이루겠습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 보령시, 201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보고회

(ST) 보령시가 2013년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내실있는 시정을 펼치기 위한 201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보령시가 민선 5기 실질적으로 마무리해야할 시기인 2013년도 시정을 알차게 운영하기 위해 2013년 주요업무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 자 막 : 201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총 399건의 시책 발표

이날 보고회는 이시우시장을 비롯해 실과, 사업소, 읍, 면, 동장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 회의실에서 지난해 주요성과 및 201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특수 시책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습니다.

이번에 보고된 시책은 기존시책 307건, 특수시책 92건 등 총 399건의 시책으로 보고됐습니다.

이시우 시장은 훈시를 통해 보고된 시책과 사업들이 여러분의 머리와 손과 발을 통해 명품시정으로 추진되어 시민모두가 행복 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완급을 가려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활력있는 시정을 추진하자고 당부했습니다.


#3. 새해 시정계획

(ST) 201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에서 발표된 새해 시정계획에 대해 안내해 드리는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지역경제분야와 균형발전, 복지 부분입니다.

관창일반산업단지의 외투지역 잔여부지를 연내 분양 완료하고, 관산지구는 개발구역을 변경 산업용지를 확장하며 남부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웅천일반산업단지는 적극적으로 우량기업을 유치합니다.

- 자 막 : 적극적인 기업유치 및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 구축

상생산업단지를 위한 생산, 주거, 문화기능을 보강하고, 입주기업의 수도요금 보전과 관창산업단지, 주포 제2농공단지의 진출입로 개설, 웅천일반산업단지의 공업용수시설 사업도 추진합니다.

보령시내와 웅천지역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다양한 지원시책을 펼쳐나가며,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구인과 구직이 매치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있어 적극 지원합니다.

17년째 표류하고 있는 보령신항 개발과 홍보지구의 산업단지 개발 방안에 대해서 정부의 결단을 촉구하고, 충남도와 함께 노력합니다.

- 자 막 : 보령신항, 홍보지구 개발을 위해 관계기관의 협력

균형과 상생의 도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사통팔달 도로망건설 등 SOC사업이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했으며 보령시내와 지역간 접근을 개선하기 위해 도시계획 도로를 개설하여 원활한 교통 흐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공모사업으로 유치한 대천천을 명품하천으로 개발하기 위한 고향의 강 정비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구시지역의 상습 침수를 예방하기 위해 2016년까지 우수 저류시설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중부발전 본사 이전, 신보령 1,2호기 건설사업, GS영보 일반산업단지 조성, 명천지구 택지개발사업, 성주탄광보금자리주택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저소득층과 어르신, 장애인 등에 대한 사회안전망을 튼실하게 구축하고
여성,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청소년들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문화 시책도 적극 펼칠 것 입니다.

- 자 막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

야간 돌봄 어린이집을 확대, 친환경녹색 어린이집 육성 등 영유아의 보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수요자 중심의 보건사업과 건강증진사업을 펼쳐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할 것 입니다.

초등학교와 읍 지역 중학교까지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교육시설경비, 우수인재 육성사업, 방과 후 학교와 온종일 돌봄 교실 운영비지원 등 교육발전에도 지원하겠습니다.

- 자 막 : 읍 지역 중학교까지 무상급식 지원과 교육환경 개선지원

녹색도시 기반조성과 저탄소 친환경문화를 위한 온실가스 감축 체험기구를 설치하고, 자전거타기가 활성화되도록 하겠으며, 수질관리를 위한 공공하수와 축산폐수의 처리시설을 확충하고 관리체계도 강화하겠습니다.

#4. 새해 시정계획

(ST) 다음은 농수축산업, 문화관광, 소통에 대한 새해 시정계획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시와 농어촌의 상생발전을 위해 농어촌 응원운동과 농촌체험마을을 활성화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만세보령 명품농축수산물과 강소농을 집중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 자 막 :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및 명품 농축수산물 육성

수출을 통한 농수산업의 활로개척과 선도 농업인 육성, 인력 정예화, 농기계 이용 활성화, 친환경 재배기술 보급에도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축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6차 산업의 상징인 돼지카페 마블로즈처럼 축종별 경쟁력을 강화나아갈 것 입니다.

지속가능한 어업을 위해 종묘방류, 바다목장화사업, 해삼 양식단지 조성과 유통시설 현대화 등 양식과 유통기술의 고도화를 추진할 것 입니다.

- 자 막 :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위해 다양한 양식과 유통기술 추진

성주에 무궁화 테마도시 시민공원을 조성하고, 성주산휴양림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산림 휴양기능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최초로 관광보령을 미리 볼 수 있는 사이버 스카이투어를 구축해 서비스하고, 대천해수욕장을 머드랜드와 함께 신나고 즐거운 각종 레저시설을 조성하고, 무창포 해수욕장에는 전망타워 설치하여 사계절 관광지로 개발하겠습니다.

- 자 막 : 관광도시에 맞는 사계절 관광 인프라 구축

도서지역은 스토리 관광콘텐츠와 국도77호 건설에 따른 관광개발을 추진하고, 오천충청수영은 종합정비계획을 근간으로 영보정 복원을 시작해 국가지정 문화재로서 위상을 재정립해 나가겠습니다.

구대천역 문화관광지구는 주변상권 회복과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조성되며, 종합체육타운
조성과 보령체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선수 발굴과 지도자 육성,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을 더욱 활성화 하겠습니다.

- 자 막 : 종합체육타운 조성으로 우수선수 발굴 육성 및 시민건강 증진 기여


이를 위해 친절, 청렴 품위유지 의무를 공직자가 철저히 지키며 공정한 회계시스템을 정착시켜 행정의 투명성을 담보하겠습니다.

- 자 막 : 공직자 청렴문화 정착과 공정한 행정 투명성 담보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가 우대받는 성과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공정한 인사제도의 정착을 통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도록 평생교육 인프라 확충과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한편, 민원행정서비스와 주민자치센터 기능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자 막 : 평생교육 인프라 확충과 주민자치센터 기능 강화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보령시가 올해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의 필수예방접종 비용을 전액지원합니다.

지원 필수예방접종은 B형간염, 결핵 등 총 11종이며 지역내 13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보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월 둘째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