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10.22)
  • · 등록일 : 2015-10-22
  • · 재생시간 : 00:02:19
  • · 조회수 : 1,597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제목: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보령시 간부공무원 교육

[스탠딩] 솔선수범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보령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교육이 시행되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막 : 아나운서 정유진

지난 21일 웨스토피아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청렴교육은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직자 53명을 대상으로 시행됐습니다.
자막 : 21일, 보령시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시행

이번 교육에 앞서 간부공무원들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자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반부패와 청렴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졌는데요.
자막 : 결의문 낭독 통해 반부패・청렴실천 의지 다져

이와 더불어 한국청렴윤리연구소 이지영 원장이 ‘공무원 행동강령 및 공직자 청렴 마인드’라는 주제로 청렴특강도 이어졌습니다.
자막 : ‘공무원 행동강령 및 공직자 청렴 마인드’ 청렴특강 이어져

또한 참가자 전원이 자가 진단표 작성을 통해 개인 청렴도를 진단하고 교육이 마무리됐습니다.

인터뷰> 박상목 / 보령시청 기획감사실장
그 동안 청렴하고는 무관하게 생각되었던 내용들이 많이 있었고,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했으며, 공무원은 업무와 연관이 없는 개인 사생활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서 간부 공무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습니다.

한편, 보령시는 2015년을 청렴도 향상 원년의 해로 정하고 고위공직자의 솔선수범을 통한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부정부패 제로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자막 : 2015년 청렴도 향상 원년의 해...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


인터뷰> 박상목 / 보령시청 기획감사실장
보령시는 2015년 금년을 청렴도 향상 원년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사례를 말씀드리면 공직비리 엄단하고자 보령시 홈페이지 내에 시장 직속으로 공직비리 핫라인을 개설·운영하고 있고, 간부 공무원 청렴도 평가 시스템을 구축해서 청렴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읍·면·동을 포함해서 전 부서 1기관 1청렴 시책을 발굴해서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스탠딩] 청렴한 나, 깨끗한 보령, 행복한 시민이라는 슬로건처럼, 보령시는 앞으로도 신뢰받고 청렴한 대표 행정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막 : 청렴한 나 / 깨끗한 보령 / 행복한 시민 신뢰받고 청렴한 보령시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