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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마트 보령뉴스(9.30)
  • · 등록일 : 2015-09-30
  • · 재생시간 : 00:01:25
  • · 조회수 : 1,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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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체험형 프로그램 확대
보령머드축제 운영결산

(스탠딩) 안녕하세요 스마트보령뉴스입니다.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가 올해 보령머드축제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보완해 체험형 축제콘텐츠를 강화합니다.

자막 : 정유진 아나운서

한국문화관광포럼은 올해 머드축제 참가자들의 1인 평균 소비 지출액은 19만 3000원으로 지난해보다 6.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자막 : 머드축제, 1인 평균 19만 3,000원 지출 ‘6.6% 증가’

지역경제파급효과도 701억 원으로 전년대비 7.2% 증가해 부가가치 유발효과, 소득․생산효과가 지역경제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는데요.

자막 : 지역경제파급효과 701억 원 ‘전년대비 7.2% 증가’

이처럼 보령머드축제는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대비 유료체험존의 입장객 증가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다양하게 가져왔습니다.

-------------------표 자막---------------------------------------
<2015 보령머드축제 주요성과>
유료입장객 3%와 입장료 수입 7.7% 증가(4만 6326명)
부스임대 매출 대폭상승(121%), 총 매출액 10.7% 증가
지정기부금 17% 증가(156백만원)
체험공간 확대로 대기시간 감소
이용자 분산화(분수광장 키즈존 운영)
야간 공연과 머드몹신으로 관광객 볼거리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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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편의시설 수용력과 맞춤형 환대서비스 부족, 시민을 위한 체험시설 할인 혜택 부족 등의 문제점도 나타났는데요.

축제조직위는 이와 같은 축제평가를 바탕으로 2016년 축제에서는 머드광장 편의시설 확충, 조례 개정에 따른 보령시민 유료시설 할인혜택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표 자막---------------------------------------
<2016 보령머드축제 보완 및 추진사항>
머드광장 편의시설 확충
찾아가는 안내서비스 운영
안전관련 사전공지와 안전요원 증원
조례 개정에 따른 시민 유료시설 할인혜택

(스탠딩) 특히 머드축제위원회는 2016년 7월, 축제 개최에 맞춰 콘텐츠를 강화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글로벌 축제로 더욱 발전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스마트보령뉴스 정윤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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