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2023년 10대 뉴스 선정

facebook
twitter
print
체온스티커 방역시스템 대한민국 해수욕장 방역에 표준이 되다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체온스티커 방역시스템 대한민국 해수욕장 방역에 표준이 되다
작성자 손** 등록일 2021-11-29 조회 342
첨부  
김부겸 국무총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코로나19 방역 현장 점검과 지역경제 상황 등을 살피기 위해 20일 대천해수욕장과 보령 청소농공단지를 방문했다.

이날 김 총리는 대한민국의 대표 휴양지인 대천해수욕장의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둘러보고 해수욕장 운영에 참여하는 기관·단체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도 함께 했으며 대천해수욕장의 선진 방역시스템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작년 손목밴드에 이어 올해 체온스티커 시스템을 도입한 보령시의 적극행정을 높이 평가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김 총리와의 자리에서 올해 새롭게 도입한 체온스티커 발열 확인과 안심콜 등록 서비스, 드론을 활용한 방역수칙 홍보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 해수욕장 K-방역이 국내 타 지자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선도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 도록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수욕장 검역소의 방역시스템을 둘러본 김 총리는 “머드축제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보령시가 해수욕장 코로나19 방역에 있어서도 대한민국의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어 감사하다"고 치하했다. / 중도일보 2021. 07. 20 /


보령시에서 최초로 도입한 체온스티커 발열체크 검역소 운영은 해수부 방역지침에 포함되는 등 전국 해수욕장 방역을 선도하고
전국 7개 시도 26개 해수욕장으로 확산 등 보령형 K방역 대한민국 해수욕장 방역에 표준이 됐다.


보령형 k방역 시스템은
○ 체온스티커 발열체크 검역소 운영
○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시스템 도입( 주간: 방송드론, 야간 LED 문구 드론, 새벽: 백사장 방역드론)
○ 민관합동 코로나19 대응
- 시,관광협회, 상인회, 숙박번영회 참여 및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없는 안심업소 운영(263개소), 상인 주도형 방역체계 구축(상인 자율방역)
○ 유관기관협력체계 구축(야간공유수면 집합제한 합동단속, 사회적 거리두기 계도 등)
○ 안심콜 활용한 방문이력관리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 2021 10대 뉴스 선정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보령형 스마트팜 조성으로 스마트 농업기반 구축 확산
다음 20년의 숙원사업, 죽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추진 확정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강윤석
연락처 :
041-930-316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