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facebook
twitter
print
바닷물 고립사고 예방을 위해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바닷물 고립사고 예방을 위해
작성자 조** 등록일 2021-11-22 조회 619
첨부  
조개잡이하다 바닷물에 고립되는 사고가 자주 일어나던데 사고가 잦은 지역에 물때표를 설치해놓으면 어떨까요?
경기도 제부도 입구에는 물때표를 알려주는 장치가 있어서 관광객들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사고예방을 할 수 있는데 보령에도 그런 시설을 해놓으면 사고예방을 할 수 있을 듯 해서 제안드립니다.

바닷물 고립사고 예방을 위해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바닷물 고립사고 예방을 위해
작성자 해**** 등록일 2021-11-23 조회 513
첨부  
1.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은 "고립 사고가 잦은 지역에 물때표를 설치해달라는 것"으로 이해되며, 이에 대한 답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먼저 우리 시에서도 주민 및 관광객의 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하여 물때 알림판 설치의 필요성에 대하여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현재 보령시 관내에서 가장 많은 갯벌체험이 이루어지고 있는 군헌 갯벌체험장 앞에 물때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나. 군헌 갯벌체험장 이외의 고립사고 발생지에 대한 수요조사 및 현황파악을 통해 위험구역에 물때 전광판이 설치될 수 있도록 보령해경 및 안전총괄과와 협의할 계획임을 알려드리며, 가용예산 내에서 순차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보령시 해양정책과(041-930-651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오성혁
연락처 :
041-930-318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